ID저장
  

온라인 2기 전문반 커뮤...
온라인 2기 기초반 커뮤...
제50기 연구반 커뮤니티
제50기 전문2반 커뮤니티...
찾아오시는길
Home > 커뮤니티 > 자유게시판

교육원 회원분들이 자유롭게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.
교육원 생활 이야기, 수업리뷰, 토론거리 혹은 영화계, 사회적 이슈 등 토론하고 싶은 글들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.
단, 댓글 등록시 지나친 상호비방이나 욕설의 경우 통보없이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.
게시물 보기 조회수 : 126    작성일 : 2017년08월07일
제 목 김문성시나리오반 수강후기16
이 름 김문성

평범한 직장인인 저는 영화광도 아니고, 집에 TV도 없어서 드라마도 거의 보지 않습니다. 드라마틱한 동기는 없었지만 한 번쯤 글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고 글을 쓴다면 나는 재능이 있는 사람일까? 하는 의문 정도가 있었죠.

 

오히려 드라마틱한 동기는 수업을 듣고난 후 생겼어요. 

한 주 한 주 작가님으로부터 고영양 수업을 받을 수록 제 맘속에 작가부심이 생겨나기 시작했고

내가 만든 캐릭터들과 함께 호흡하는 동안 나는 완전히 그들에게 매료되었습니다. 

여기에 작가님, 동기들의 응원, 열정이 더해져서 15주 동안 쪽잠을 자가면서도 저의 모든 열정을 불태울 수 있었습니다.

그렇게 나온 한 편의 시나리오라 더 값지고 애착이 갑니다.

 

'캐릭터가 중요하다' 이 말을 지금 읽는 다고 해서 그것이 어떻게 중요한지는 이 수업을 받지 않고서는

절대 알 수가 없는 것 같아요. 써보지 않은 자는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

혼자 써본들 동기님들의 코멘트를 받지 못하는 자도 역시나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

중요하다는 것은 충분히 체득했으니 앞으로도 캐릭터를 잘 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!

 

내 평생 가장 잘한 클릭질이 있다면 수강안내 글을 클릭한 거에요. 

이 또한 그땐 맞고 지금은 틀렸다고 생각할 순간이 올지는 모르겠으나 

좋은 작품에 창작의 고통이 따르는 것처럼

인생의 변화를 바란다면 알 수 없는 것들에 대한 불안의 고통도 감내 해야하는게 아닐까 싶어요.

두 가지 고통 모두 오로지 나의 것이긴 하나 작가님께서 그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.

 

15주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내 인생의 또 다른 베프(나의 캐릭터) 2명과 환상의 콤비를 자랑 했던 11기 동기들,

그리고 항상 존경해마지않고 따르고픈 김문성작가님을 인생선물로 얻었습니다.

 

모두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. 

 

(11기 고**) 

코멘트는 회원만 가능합니다.
   
번호 제 목 이 름 날 짜 조회
[미디액트] 영화미술 영혼을 불어 넣다 - 8/23개강! 미디액트2017/08/09107
김문성시나리오반 수강후기15 김문성2017/08/07125